매일신문

LS일렉트릭, 에너지 효율 혁신 공로로 은탑산업훈장 수상

오른쪽부터 이상준 LS ELECTRIC 자동화CIC COO, 이호현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정책실장
오른쪽부터 이상준 LS ELECTRIC 자동화CIC COO, 이호현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정책실장

LS일렉트릭이 에너지 효율 개선과 기술 혁신을 통해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LS일렉트릭은 지난 18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에너지대상' 시상식에서 이상준 자동화CIC COO가 은탑산업훈장을, 천안사업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상준 COO는 2017년부터 LS일렉트릭 자동화사업본부 연구소장을 역임하며 전력전자 핵심 기술과 인버터 효율 향상을 이끌었다. 그는 세계적 수준의 고효율 인버터 제품을 개발하고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의 보급을 확대해왔다. 현재는 자동화 CIC COO로 사업을 총괄하며 국내외 에너지 효율화 시장 개척에 주력하고 있다.

장관 표창을 받은 천안사업장은 생산 공정에 인버터를 도입해 전력 사용량을 크게 줄이고, 정부 재생에너지 정책에 적극 동참해 RE100 이니셔티브에 가입하는 등 지속 가능한 에너지 운영을 실천하고 있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이번 수상이 에너지 절감과 자동화 기술 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실이라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관련 기술 개발과 사업 확대에 전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