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테크노파크는 '경북 청년창업 JUMP-UP 지원사업' 및 '영천 금호 이웃사촌 마을사업'에 참여 중인 스타트업 ㈜티웰 농업회사법인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경북 영천 소재 ㈜티웰은 이번 팁스 과제 선정을 계기로 반려동물 헬스케어 분야에서 아토피 개선에 특화된 독창적인 바이오 소재 개발을 위한 연구와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 이 회사는 국내산 농산 부산물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기술로 반려동물 아토피 개선을 위한 기능성 바이오 소재를 연구개발하고 있다. 앞으로 국내 반려동물 시장에서 수입 원료 의존도를 줄이고, 반려동물 헬스케어 기술의 국산화를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김건우 티웰 대표는 "이번 팁스 과제 선정을 계기로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연구개발 역량을 대폭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며, 반려인들이 겪는 아토피 문제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수년간 거래내역 사찰?… 대구 신협 조합원 집단소송 제기
'대구의 얼굴' 동성로의 끝없는 추락…3분기 공실률 20%, 6년 전의 2배
"안전 위해 취소 잘한 일" vs "취소 변명 구차"…이승환 콘서트 취소 두고 구미서 엇갈린 반응
[기고-김장호] 표현의 자유보다 시민의 안전 우선해야
"용산의 '사악한 이무기'가 지X발광"…김용태 신부, 시국미사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