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2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1심 징역형 이후 국민들은 '윤석열 대통령 부부와 국민의힘 당신들은 떳떳하냐'라고 묻고 있다"며 이 대표 1심 선고 이후 반사이익을 기대하는 듯한 여권을 향해 "정신 차려라"라며 일침을 날렸다.
유 전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인터뷰에서 "국민들의 시선이 있지 않느냐"며 "(이 대표 1심 이후) 국민들은 그 다음에 누굴 쳐다보겠냐"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건희 여사와 관련해서 특검도 거부하고, 모든 게 검찰 단계에서 불기소되고, 명태균이라는 이상한 사기꾼이 나타나서 막 휘젓고 다닌다"며 "(이 대표의 유죄판결로 인해) 국민들께서 윤 대통령 부부와 국민의힘에 대해 더 엄격하고 더 가혹한 시선으로 바라보지 않겠나. 국민의힘이 그런 점에서 정신 차려야 될 때"라고 했다.
그러면서 "검찰의 불공정에 대한 국민들의 의혹 제기"라며 "누가 봐도 검찰이 불공정하다. 왜 디올백하고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이거는 불기소 처분하냐. 판사는 검찰이 기소해야 재판을 하는데, 검찰이 기소를 안한다. 그래서 특검 이야기가 나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런데도 (대통령실과 여당은) '이제까지 저질러진 문제들에 대해서는 사과로 그냥 퉁치고 지나가자' 이런 뜻이지 않냐"며 "그게 국민들에게 통할지 안 통할지 잘 모르겠다"고 했다.
유 전 의원은 또 "윤 대통령과 김 여사가 많은 불법·비리를 저질렀다. 그것은 그것대로 앞으로 단죄되어야 될 것"이라면서도 "이재명 대표가 저지른 온갖 그런 불법의 의혹들이 없어지느냐. (그것은) '당신들 더러우니까 우리도 더러워도 돼' 이런 말밖에 안 되는 것이다. 그건 옳지 않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尹 회견때 무슨 사과인지 묻는 기자에 대통령실 "무례하다"
서대구역 aDRT 이달말부터 운행될 듯…동성로 이어 '서대구역 활성화' 목표
박근혜 전 대통령, 대구서 TK 중진 의원들과 오찬 회동
윤석열 '탄핵소추안' 초안 공개…조국 "尹 정권 조기 종식"
정청래, 이재명 1심 선고에 "DJ는 죄 있어서 사형선고됐나? 李 죽이기 성공 못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