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만화 좋아하세요?' 만화 창작물과 굿즈가 한자리에 '코믹월드 IN 대구 2024' 23일 개막

지난 10월 수원에서 열린 코믹월드의 모습. 엑스코 제공

한국 최대 만화 행사인 '코믹월드'가 대구에서 열린다.

엑스코는 오는 23, 24일 '코믹월드 IN 대구'를 엑스코 서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믹월드는 지난 1999년 5월 제1회 서울 개최를 시작으로 부산, 대구 등 주요 도시에서 개최한 서브컬처 행사이다.

엑스코 관계자는 "만화를 사랑하는 아마추어 만화작가와 만화가 지망생 등 다양한 창작자들이 모여 자신들의 작품을 발표하고,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각 지역의 만화 및 서브컬처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했다.

코믹월드 IN 대구 2024는 ▷동아리 전시교류전 ▷동아리 우수회지 콘테스트 ▷코스프레 무대공연 ▷스탬프 가챠 릴레이(랜덤 상품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동아리 전시교류전에서는 개인 또는 동아리가 직접 만든 2차 창작물인 동인지 등 창작물과 함께 아마추어 작가들의 작품집, 굿즈, 일러스트, 팬시용품 등이 전시된다. 참관객들은 해당 용품들을 직접 구입할 수 있다.

코스프레 무대공연에서는 개인 또는 팀이 만화, 게임 캐릭터로 변신해 노래나 연극 등을 선보인다. 노래를 부르는 코스튬플레이어뿐 아니라 만화, 애니메이션 산업 종사자·일반 참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마련된다. 무대공연 현장응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참관객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행사는 엑스코 서관 3홀에서 개최되며,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지난 10월 수원에서 열린 코믹월드의 모습. 엑스코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