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동아쏘시오홀딩스, 친환경 경영 노력 인정받아 '탄소중립경영대상' 수상

김민영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민영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지난 21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2024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탄소중립경영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기업들의 경영 전략과 환경, 안전, 투명성을 비롯한 다양한 경영 활동을 평가해 시상하는 제도로, 탄소중립경영대상은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 기술 개발 등 환경 경영 실천이 돋보인 기업에게 주어진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 의약품 사업회사인 동아제약, 동아ST와 함께 지난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 통합 인증을 획득하며 체계적인 환경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기반으로 기후변화와 온실가스 문제 등 주요 환경 이슈에 대한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또한, 올해에는 동대문구에서 열린 탄소중립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해 지역 사회와 함께 녹색 성장에 기여하는 활동을 펼쳤다. 지난해에는 동대문구와 협력해 중랑천 정화를 위한 'EM 흙공 던지기' 활동에 참여하며 수질 개선과 환경 보호에 힘썼다.

아울러, 전 세계적으로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어스아워' 캠페인에도 2년 연속 참여했다. 올해는 기존 서울 본사뿐 아니라 경상북도 상주 인재개발원까지 범위를 넓혀 실시하며 친환경 경영 의지를 보였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며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