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푸드케어약선학과는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약선전공역량을 활용해 지역사회 맞춤형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글로컬대학 건강약선체험'이라는 주제로, 대구동구노인종합복지관, 삼덕기억학교, 행복드림직업재활원 등 3개 기관에서 진행됐다.
학과생들은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약재와 건강식재료를 활용한 약선꽃산병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푸드케어약선학과 학생대표인 최나경 씨는 "학과에서 습득한 약선전공지식을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직접 적용할 수 있어 매우 뜻 깊었다"며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의 진정한 가치를 체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3학년 학년 대표를 맡고 있는 최태보 씨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영양에 대해 깊이 고민하게 되었고, 특히 부모님 세대의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박순애 푸드케어약선학과장은 "앞으로도 우리 학과는 전통 약선의 현대적 계승과 함께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학생들이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약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봉사활동은 대구한의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꿈나눔 재능기부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댓글 많은 뉴스
"내 인생 최고 공연" 보수단체 심기 건드린 이승환, 구미 공연 어떻게 되나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부정선거 알레르기 반응 세력, 도대체 왜? [석민의News픽]
김용현, "탱크로 밀어버려" 주장한 추미애 고소…"반국가 세력의 거짓 선동"
선관위의 현수막 이중잣대? '與의원 내란공범' 허용 VS '이재명은 안돼' 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