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지방보훈청, 국가유공자 주거개선 지원사업 준공식 개최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 후원

대구지방보훈청(청장 강윤진)은 지난 21일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사업장장 김용진)의 후원으로
대구지방보훈청(청장 강윤진)은 지난 21일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사업장장 김용진)의 후원으로 '2024년 국가유공자 주거개선 지원사업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대구지방보훈청 제공

대구지방보훈청(청장 강윤진)은 지난 21일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사업장장 김용진)의 후원으로 '2024년 국가유공자 주거개선 지원사업 준공식'을 가졌다.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은 2017년부터 매년 국가유공자 등 보훈가족 2가구를 선정해 상·하반기에 걸쳐 노후주택 개보수 사업을 후원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6.25전쟁 참전 국가유공자의 노후주택에 1천200만원을 지원해 창호 및 현관문 교체와 화장실 리모델링 등 개보수를 진행했다. 구미종합사회복지관도 국가유공자 지원사업에 동참했다.

이번 사업의 수혜자인 6.25참전 국가유공자 유모(93) 씨는 "오래된 집이라 겨울철 외풍이 너무 심해 매년 추위로 고생했는데 올 겨울은 따뜻하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 관계자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헌신과 공헌에 다시 한번 감사함을 느끼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 등 보훈가족의 주거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윤진 대구지방보훈청장은 "우리 지역 국가유공자분들의 주거개선 등 복지지원에 지속 후원해주는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대구·경북지역 기업체 및 유관기관과 잘 협력해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