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는 HR(인사) 커뮤니티 '기고만장'과 세미나 '2024-2025 인크루트 인사이트 데이'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1일 인크루트 본사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국내 다수 기업의 인사 담당자들이 참석해 최신 채용 트렌드와 노하우를 공유했다.
먼저 문상헌 인크루트 최고 브랜드 경영자(CBO)가 '데이터로 보는 MZ세대 취업 문화와 최신 채용 트렌드 변화'를 주제로 강연했다.
문상헌 CBO는 "MZ세대 구직자가 꿈꾸는 회사는 자아실현을 통해 성장이 가능한 곳이다. 최종 합격 후에도 자신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회사인지 신중히 고민한다"며 "기업은 MZ세대 채용을 위해 채용브랜딩, 업무 프로세스, 홍보 채널 등 도구를 사용해 변화된 채용 전략과 프로세스가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이어 '채용 트렌드 2025'의 저자인 윤영돈 윤코치연구소 대표가 2025년 채용 시장의 트렌드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윤영돈 대표는 직무 만족도를 고려한 동기부여 적합성인 '모티베이션핏', 채용 기준 수립부터 고성과자 유형 등을 분석한 '데이터 기반 채용' 등을 소개했다.
특히 일의 의미와 가치에 맞는 인재는 직접 행동을 통해서 결과를 만들어낸다며 '미닝풀 라이프'를 강조했다.
세미나에서는 인크루트의 채용 서비스 및 도구도 소개됐다. 기업 담당자들은 ▷리크루팅 소프트웨어 인크루트웍스의 인재검증솔루션 '어세스(Assess)' ▷인크루트의 헤드헌팅플랫폼 '셜록N' 등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문상헌 CBO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2025년 HR 트렌드를 예측하고 채용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HR 업계의 가장 큰 흐름을 짚어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 인크루트는 채용은 물론 HR 산업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국힘, '한동훈·가족 명의글' 1천68개 전수조사…"비방글은 12건 뿐"
대구경북 대학생들 "행정통합, 청년과 고향을 위해 필수"
"죽지 않는다" 이재명…망나니 칼춤 예산·법안 [석민의News픽]
사드 사태…굴중(屈中)·반미(反美) 끝판왕 文정권! [석민의News픽]
尹, 상승세 탄 국정지지율 50% 근접… 다시 결집하는 대구경북 민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