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는 25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2024년 포항시 최고장인'으로 선정된 4명에게 최고장인 증서와 증패를 수여했다.
올해 선정된 포항시 최고장인은 ▷기계정비 분야 김규식(포스코) 씨 ▷광학 분야 이청수(포스코) 씨 ▷미용 분야 김수진(뷰니뜨 김수진 뷰티살롱) 씨 ▷이용 분야 전웅용(성동) 씨 등이다.
선정된 최고장인에게는 3년간 매월 10만원의 기술장려금를 지급하고 포항시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포항시 최고장인은 지난 8월 공고를 시작해 총 10명의 후보자를 추린 뒤 서류심사 및 관련 직종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최고장인 심사위원회 평가 등을 거쳐 최종 4명이 선정됐다.
최고장인 선정 요소에는 기술 숙련도 뿐만 아니라 후진양성, 사회봉사 등 보유 기술을 활용한 사회 기여도까지 평가 요소에 포함됐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각자의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투철한 직업관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하면서 지역사회봉사, 후진양성 등 지역 사회의 발전에도 힘 써준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숙련 기술인 사기 진작과 기술인이 우대받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2019년 '포항시 숙련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매년 포항시 최고장인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를 포함해 총 32명의 최고장인을 배출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국힘, '한동훈·가족 명의글' 1천68개 전수조사…"비방글은 12건 뿐"
대구경북 대학생들 "행정통합, 청년과 고향을 위해 필수"
"죽지 않는다" 이재명…망나니 칼춤 예산·법안 [석민의News픽]
사드 사태…굴중(屈中)·반미(反美) 끝판왕 文정권! [석민의News픽]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