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달성군청소년센터, '달성군청소년참여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대구 달성군청소년센터(관장 신성진)는 최근 부산 일대에서 '달성군청소년참여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달성군청소년참여위원회 소속 청소년들의 역량 강화와 참여 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고, 생태 보전과 환경 보호에 대한 이해를 높여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워크숍은 을숙도 생태공원 탐방을 시작으로 송도해수욕장 해변 플로깅, 송도케이블카 탑승, 아르떼 뮤지엄 관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팀워크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을숙도 생태공원 내 습지를 방문하여 해당 습지의 생태 보존 정책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달성군 대표 습지인 달성습지에 적용할 수 있는 생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뜻깊은 활동이 이어졌다. 이 과정에서 청소년들은 실제 사례를 통해 생태 보존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지역 생태계 보호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는 시간을 보냈다.

신성진 달성군청소년센터 관장은 "올 한 해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 준 달성군청소년참여위원회 소속 청소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번 활동이 참여위원회 소속 청소년들에게 책임감 있는 시민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원해 나가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