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의회는 25일 제276회 예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열고 다음달 20일까지 26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최병욱 의원 '예천군 농공단지 분양에 관한 조례안' ▷안양숙 의원 '관계공무원 등 출석요구의 건' ▷장삼규 의원 '예천군 실종자 수색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강경탁 의원 '예천군 지식산업센터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예천군 맨발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각 의원들이 대표발의한 5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또, 김학동 예천군수가 제출한 '2025년도 경북연구원 출연 계획안' 외 12건의 안건도 함께 처리했다.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박재길 의원·간사 장삼규 의원)가 운영된다. 23개 실·과·소 및 12개 읍·면, 출연기관 등을 대상으로 업무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후 4일부터 10일까지는 실·과·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군정 주요업무 계획 보고를 청취한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위원장 강경탁 의원·간사 장삼규 의원) 다음달 11일부터 18일까지 운영된다. 이 기간 2025년도 예산안 및 2024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을 심의한다. 정례회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2024년도 의회 포상 및 2025년도 예산안 등 안건을 심의·의결한다.
개회사에서 강영구 의장은 "올 한해동안 예천군의회가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과 책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2025년에는 과거에 갇혀있지 않고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해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는 예천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학동 예천군수는 시정연설을 통해 ▷수해복구와 재해예방 사업 추진에 행정력 집중 ▷아이들과 부모세대 위한 돌봄 및 교육여건 적극적 개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업단지 조성, 기업유치, 첨단 농업 추진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과 관광객 유치 및 생활인구 유치 주력 ▷적극적인 청년세대 지원사업을 통한 지역의 저출산 문제 극복 등을 2025년도 군정 운영 방향으로 제시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국힘, '한동훈·가족 명의글' 1천68개 전수조사…"비방글은 12건 뿐"
사드 사태…굴중(屈中)·반미(反美) 끝판왕 文정권! [석민의News픽]
"죽지 않는다" 이재명…망나니 칼춤 예산·법안 [석민의News픽]
尹, 상승세 탄 국정지지율 50% 근접… 다시 결집하는 대구경북 민심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