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삼양사, AI 기반 수처리 맞춤 솔루션 도입

사진= 인공지능(AI) 챗봇이 적용된 트리라이트의 홈페이지
사진= 인공지능(AI) 챗봇이 적용된 트리라이트의 홈페이지

삼양사는 산업용 수처리 솔루션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고객 지원 시스템을 도입하고, 이온교환수지 브랜드 '트리라이트(TRILITE)'의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추가된 주요 기능은 AI 챗봇 '트리젠트(Trigent, TRILITE AI Agent)'다. 이 챗봇은 삼양사가 축적한 50년간의 이온교환수지 기술자료를 학습해, 방문자가 간단한 질문만으로도 제품 정보, 용도별 추천, 기술 자료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서비스는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100여 개 언어를 지원해 글로벌 고객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삼양사는 이번 개편을 통해 두 가지 수처리 설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새로 추가된 역삼투막(RO, Reverse Osmosis) 설계 프로그램과 기존의 이온교환수지 설계 프로그램은 사용자의 용도와 요구에 맞는 최적의 수처리 시스템 설계를 지원한다.

삼양사가 개발한 이온교환수지는 초순수 생산을 포함한 반도체, 디스플레이, 전기전자 제품 세정에 사용되는 핵심 소재로,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했다. 현재는 전 세계 50개국 400개 이상의 기업에 판매되고 있으며, 초순수 국산화 사업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삼양사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과 솔루션 도입으로 국내외 고객들에게 수처리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 내 입지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