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운대 항공관제물류학부가 '2024년 항공우주인적요인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학술대회는 국토교통부, 한국항공우주의학협회, 에어부산, 항공안전기술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항공우주인적요인학회가 주관했다.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부산 강서구 에어부산 신사옥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경운대 항공관제물류학부 김정빈 교수와 윤찬주(4학년), 이채은·정현아·전혜지(3학년) 팀은 '항공교통관제교육원생의 실수 요인 분석 및 인적요인 관리 방안 연구'라는 논문으로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논문은 항공교통관제교육원의 교육 및 훈련 품질 향상과 항공안전 증진을 위해 인적요인 관리 방안을 제시했다.
김정빈 지도교수와 학생들이 공동 연구한 이 논문은 항공관제 분야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며 항공우주안전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평가받았다.
한국항공우주인적요인학회 최진국 학회장은 "이번 논문은 학술대회에 참여한 100여 개 팀의 연구 중에서도 최초로 항공관제 전문교육기관을 다뤘다는 점과 심도 있는 접근 방식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한편 '미래 항공우주산업 분야의 발전 방향과 항공안전 및 인적요인 증진 방안'을 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항공산업 전망과 UAM(도심항공교통) 동향, 항공안전문화 등 다양한 세미나와 논문 발표가 이어졌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