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유니온페이와 협력해 글로벌 결제 시장에서의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한다.
KB국민카드는 26일 유니온페이와 'KB국민카드-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확대와 디지털 결제 생태계 협력을 목표로 한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확대 ▲한·중 소비자 맞춤형 결제 서비스 제공 ▲관광 및 경제 교류 증진을 위한 공동 프로모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디지털 결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내년 말까지 예정된 중국 비자 면제 확대에 발맞춰 관광 및 쇼핑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도 진행된다. 이를 통해 양사는 한·중 간 경제 및 문화 교류를 촉진하는 한편,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양사의 결제 서비스 협력은 물론 글로벌 마케팅 리더십을 강화할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동 노력으로 글로벌 디지털 결제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유니온페이 관계자도 "한국은 유니온페이의 글로벌 전략에서 중요한 시장"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더욱 혁신적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 많은 뉴스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
尹, 상승세 탄 국정지지율 50% 근접… 다시 결집하는 대구경북 민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