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노인대학, 제29기 졸업식 성료…213명 새로운 도약

제 29기 구미노인대학 졸업식
제 29기 구미노인대학 졸업식

구미시가 노년층의 평생학습과 교류를 지원하는 구미노인대학에서 제29기 졸업생을 배출했다. 지난 26일 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열린 졸업식은 졸업생과 관계자 등 2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 행사는 (사)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가 주관하며 어르신들의 학업 성취를 기념하는 따뜻한 축하의 장으로 펼쳐졌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8개월간의 교육 과정을 마친 213명의 학생들에게 졸업증서가 수여됐다. 졸업식은 모범학생 표창과 격려사, 축사, 그리고 졸업생들의 소감을 나누는 답사 등 다양한 순서로 구성되며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안겼다.

구미노인대학은 어르신들에게 건강관리, 인문학 강의, 명사 특강 등 폭넓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지난 4월 개강 이후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된 수업은 배움의 즐거움을 전하는 자리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난 10월에는 문화탐방을 통해 학생들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며 소통의 기회를 넓히기도 했다.

졸업생 한 어르신은 "매주 화요일을 손꼽아 기다리며 배움의 기쁨과 새로운 친구들과의 만남으로 가슴 설레는 시간을 보냈다"며 졸업에 대한 기쁨과 아쉬움을 동시에 전했다.

황은채 사회복지국장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께서 꾸준히 학업을 이어오신 모습이 정말 존경스럽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1995년 설립되어 올해로 29기를 맞이한 구미노인대학은 지금까지 5,008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어르신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곳은 단순한 배움의 장을 넘어 사회 참여와 교류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며 지역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