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 소상공인의 자금 유동성 확대를 위해 '카드매출 바로입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카드매출 바로입금 서비스는 카드결제 후 입금까지 2~5일 소요되던 카드결제대금을 별도 비용 없이 카드가맹점에 즉시 입금해주는 서비스다.
또 해당 서비스를 통해 카드사별 입금내역과 매출을 일일이 대조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해결할 수 있다. 이에 1인 사업자나 인력과 시간이 부족한 소상공인의 업무효율성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구체적으로 카드매출 바로입금 서비스는 직전년도 매출액 30억원 이하 사업자이면서 'IBK BOX POS' 또는 KIS정보통신의 POS기를 통해 결제된 건당 50만원 이하 매출인 경우 가입 및 이용 가능하다. 서비스 가입을 위해 IBK BOX POS 가입, 비대면 사전점검, 채권양도계약 등이 필요하다.
기업은행은 이번 서비스 접근성 강화를 위해 비대면 신청 절차도 구축했다. 직전년도 매출액 3억원 이하 사업자는 비대면으로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고 3억원 초과 30억원 이하 사업자는 비대면 신청 후 가까운 기업은행 영업점에 방문해 채권양도계약을 체결하면 된다.
서비스 신청 및 가입자격 확인은 IBK BOX POS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은행의 가치금융을 실천하고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더 많은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휴 벤(VAN)사를 확대하는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尹, 상승세 탄 국정지지율 50% 근접… 다시 결집하는 대구경북 민심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