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가톨릭대의료원, 가톨릭의료기관 협의체 업무 협약 체결

가톨릭의료기관 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후 각 기관장 및 관계자 단체사진. 대구가톨릭대의료원 제공.
가톨릭의료기관 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후 각 기관장 및 관계자 단체사진. 대구가톨릭대의료원 제공.

대구가톨릭대의료원은 지난 25일 대구 남구 대명동 대구가톨릭대병원 T(데레사)관 세미나실에서 가톨릭의료기관 협의체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업무협약에 참여한 의료기관은 대구가톨릭대의료원과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부산가톨릭의료원, 부산성모병원‧메리놀병원, 청주성모병원 등이다.

본 협약은 협의체 의료기관 간 상호 협력하여 생명존중과 이웃사랑 실천, 가톨릭 의료사업 발전 기여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각 기관들은 목적 실현을 위해 ▷가톨릭 이념 실천을 위한 필요 사항 ▷기관 운영, 경영에 필요한 정보 공유 사항 ▷인적 자원의 교육 및 교류에 관한 사항 ▷각종 물품의 구매에 관한 사항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고, 지역사회 보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약속했다.

노광수 대구가톨릭대의료원장은 "가톨릭 이념 실천 및 환자분들의 치유를 위해 힘쓰고 계신 의료기관들과 함께 같은 목적을 가지고 협력할 수 있게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이 기관 간 상호발전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고, 지역에 계신 환자분들께 치유의 희망을 드리는 중요한 기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