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판토스가 중국 구이양시와 물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LX판토스는 지난 28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이용호 대표와 중국 구이양시 후쭝슝 당서기가 만나 양국 간 물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구이양시는 중국 구이저우성의 성도로, 서남부 주요 물류 허브로 자리 잡고 있다. 디지털 경제가 전체 GDP의 절반을 차지할 만큼 첨단산업 발전의 중심지로 알려져 있다.
양측은 한중 간 물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며 전략적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LX판토스는 구이양시 국유 물류기업인 '구이양시물류유한공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중국 내륙 물류 서비스 개발과 한중 신규 운송 프로젝트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 협약을 통해 양측은 상호 강점을 활용해 구이양시 기업의 한국 수출입 물류 지원과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 확대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LX판토스는 최근 헝가리 철도터미널 개소, 인도네시아 자원물류 시장 진출, 베트남 국영선사와의 협약 체결 등 해외사업을 강화하며 글로벌 물류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대구시, TK통합 시의회 동의 절차 본격화…홍준표 "지역 스스로 새 터전 만들어야"(종합)
박지원 "특검은 '최고 통치권자' 김건희 여사가 결심해야 결정"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