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은 최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발표한 '2024년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 분석에서 전국 군 단위 자치경쟁력 부문 종합 1위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은 매년 전국 266개 지방자치단체의 정부 공식 통계데이터를 바탕으로 경영자원, 경영활동, 경영성과 3개 부문별로 조사·분석을 통해 지방자치 경쟁력을 평가하고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 결과에서 달성군은 ▷맞춤형 교육정책으로 인한 인구 유입 증대 ▷대구 미래 스마트기술 국가산업단지(제2국가산업단지) 등 대형 국책사업 유치 ▷다양한 산업형 일자리 확대 등 주거 환경의 질적 개선을 통해 경영자원, 경영활동, 경영성과 모든 부문에서 우수한 실적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지난해 전국 군 단위 종합 3위에서 올해 1위로 껑충 상승한 이번 성과를 통해 달성군이 갖춘 경쟁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 문화, 복지,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한층 더 높여 군민이 빛나는 명품 도시 달성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대구시, TK통합 시의회 동의 절차 본격화…홍준표 "지역 스스로 새 터전 만들어야"(종합)
박지원 "특검은 '최고 통치권자' 김건희 여사가 결심해야 결정"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