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창녕교육지원청-창녕군 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교육발전특구 창녕지역협의체 구성 등 협의

이경희 교육장(사진 오른쪽)과 성낙인 창녕군수 모습. 창녕교육지원청 제공
이경희 교육장(사진 오른쪽)과 성낙인 창녕군수 모습. 창녕교육지원청 제공

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희)과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3일 창녕군청 내 군정회의실에서 2024년 창녕지역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가졌다.

창녕지역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학예에 관한 사무 등에 관하여 창녕교육지원청과 창녕군간의 정책 연계 및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된 협력기구다. 매년 지역의 다양한 교육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개선하는 역할을 수행해 왔다.

이날 협의회 주요 안건은 ▷창녕군 교복(운동복) 구입 및 교통비 지원 ▷교육발전특구 창녕지역협의체 구성 등이었다. 두 기관은 해당 안건에 관하여 활발히 의견을 교환하고 발전적인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이경희 교육장은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으면서 밝고 행복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교육지원청과 군청이 공식적인 기관의 틀에서 벗어나 상호 적극 협조하고 교육 현안들을 해결해 나가야 하며, 그로 인해 창녕교육이 다시 한번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낙인 군수는 "아이들을 위해 지역사회 모두가 교육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