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24회 대구경북첨단벤처산업대상 개최…22개 기업 시상

지난 4일 오후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열린 제24회 대구경북첨단벤처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경북첨단벤처기업연합회 제공
지난 4일 오후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열린 제24회 대구경북첨단벤처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경북첨단벤처기업연합회 제공

제24회 대구경북첨단벤처산업대상 시상식이 지난 4일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열렸다.

대구경북첨단벤처산업대상은 우수한 경영성과와 기술력을 선보인 지역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올해 행사는 대구경북첨단벤처기업연합회가 주관하고 메가젠임플란트가 후원했다.

대구경북첨단벤처기업연합회는 지역 기업인들이 한 해를 되돌아 보고 향후 전략을 모색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올해 지역 첨단벤처업계에서 높은 성과를 거둔 총 22개 기업과 성실한 업무 수행으로 회사 발전에 기여한 임직원 13명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첨단벤처산업대상에는 ㈜케이비메탈, ㈜에이치알티시스템, ㈜제이에이치테크놀러지 등 3개 기업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포위즈시스템과 ㈜씨포아이가 각각 대구시장상, 경북도지사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 우수벤처기업상 부문에서 ㈜마루엘앤씨, ㈜로보아이 등 총 5개사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받았다. 벤처기업특별상은 3개 부문에서 ㈜신신엠앤씨, ㈜그린아그로텍 등 총 5개사가 수상했고 혁신벤처기업상은 2개 부문에서 ㈜드림아이디어소프트, ㈜셀렉신 등 총 4개사가 차지했다. 또 ㈜케이비로드, ㈜글라우드, ㈜비투랩이 벤처기업상을 수상했다.

임직원 부문에서는 손진욱 제이에이치테크놀러지 차장을 비롯한 1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손 차장은 2013년에 입사해 원가 분석을 통한 기업의 매출액을 증대시키는 것은 물론 안전보건 및 시설물 관리도 책임지고 있는 핵심 인력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