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칠곡군보건소에 상복이 터졌다.
8일 칠곡군보건소에 따르면 각종 정부 및 경상북도 평가에서 대상 및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칠곡군은 '2024년 경상북도 정신건강·자살예방사업 성과대회'에서 3년 연속 수상했으며, 올해에는 대상을 받았다.
칠곡군에는 낙동강을 중심으로 교량에서의 자살시도 빈도가 높아 생명사랑 교량지킴이 사업을 2년째 이어오고 있다.
앞서 6일에는 '2024년 건강마을조성사업 성과대회'에서 2년 연속 건강마을 조성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현재 칠곡군은 북삼읍과 가산면 2개 마을에서 건강마을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북삼읍은 올해 마을별 건강동아리 운영, 달빛아래 운동교실, 숟가락난타 동아리, 환경 정화, 웃음연극반 등 건강활동을 통해 북삼읍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했다.
가산면은 찾아가는 힐링강좌(고관절 운동교실·스마트폰 활용교실·천연화장품교실),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 힐링꾸러미봉사단 운영, 힐링미니정원 가꾸기, 주민난타동아리 등 다양한 건강 사업을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칠곡군보건소는 ▷경북도 '제52회 보건의 날'기념 행사 보건의료사업 평가부문에서 2023년 우수상에 이어 올해는 대상 ▷금연지원서비스사업 평가 '최우수' ▷전국 보건진료소 운영 우수기관(다부보건진료소)·건강마을조성사업·정신건강·자살예방사업·공공의료·치매극복관리사업 평가 '우수' ▷제17회 치매극복의 날치매 우수프로그램 부문 우수기관 선정으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각각 수상했다.
한편 2023년 군정주요업무 자체평가와 2024년 정부합동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고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종합평가에서 우수를 받았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앞으로도 군민들의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