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영덕군, 올해 겨울방학 대학생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20일까지 신청

내년 1월2일~2월28일 군청 등 24개 사업장에서 근무 예정

영덕군청 전경. 매일신문DB
영덕군청 전경. 매일신문DB

경북 영덕군은 오는 20일까지 대학생 또는 예비 대학생들의 일자리 창출과 업무 체험을 통한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주기 위해 '2025년 겨울방학 대학생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영덕군은 이번 사업의 공정을 기하기 위해 오는 27일 신청자들이 직접 참여해 추첨을 통해 44명의 대상자를 뽑는다.

대상자는 안전교육을 마친 뒤 방학기간인 내년 1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 군청과 각 읍·면 사무소, 강구대게축구장 등 24개 사업장에 배치돼 근무하게 된다. 근무는 주 5일, 임금은 시간당 1만30원이다.

군은 목재문화체험장과 별파랑공원, 축구장 등 처럼 군청사와 거리가 멀거나 실외 근무가 많을 경우 1일 기준 교통비(5천원)도 추가 지원할 방침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본인 또는 부모가 주민등록상 영덕군에 거주하는 예비 대학생 또는 재·휴학 대학생으로,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해 접수하거나 등기우편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윤사원 영덕군 일자리경제과장은 "방학 기간 자기 계발이나 경험을 쌓기 위해 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많다"며 "다채로운 사회 체험과 업무를 경험하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방학 기간 알차게 보냈으면 한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