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엠바이오메드, '취약계층 위해 기능성 화장품 기부'

안동헴프 이용한 탈모기능성 샴푸·주름개선 화장품 생산
장무경 대표, "추운 겨울 어르신들의 피부가 보호되길"

(주)지엠바이오메드
(주)지엠바이오메드

㈜지엠바이오메드(대표이사 장무경)는 12일 안동시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희망2025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고자 기능성 화장품 50세트(시가 18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안동시는 전달받은 성품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안동시 어려운 이웃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지엠바이오메드는 안동시 풍산읍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입주기업으로, 연구진을 중심으로 원료를 직접 개발하고, 공장에서 직접 제조·생산하는 화장품 전문 중소기업이다.

안동의 헴프를 이용한 탈모 기능성 샴푸를 개발하고, 상표 특허를 받아 곧 시판을 앞두고 있다. 또한 헴프 부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바디 제품도 연구 개발 중이다.

최근에 출시한 미백 및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 '리뉴엘 세럼로션'은 ㈜지엠바이오메드의 개발 성분이 함유돼 상처 치유 및 진정에 효과가 있는 제품이라고 한다. 추운 겨울 취약계층 어르신들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드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심했다.

장무경 대표이사는 "안동시에 소재한 화장품 기업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더 나은 화장품 개발에 임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약자에게도 관심을 가지는 선한 기업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선뜻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지엠바이오메드에 감사드리고, 소중한 성품은 우리 시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기분 좋은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