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행복진흥원, 나눔의 온기 전한 '찾아가는 대구행복서비스'

대구행복진흥원, 5개 기관·단체와 '사회공헌 협약' 체결
시민 행복 증진,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협력 사업 발굴 및 시행

대구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은 지난 14일 5개 기관과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대구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은 지난 14일 5개 기관과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찾아가는 대구행복서비스'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왼쪽부터 이승남 명지현 대표, 이상호 대구시의사회 수석부회장, 류규하 대구시구청장·군수협의회 회장, 조재구 대구시 남구청장, 이순삼 행복진흥서포터즈 명예회장, 배기철 대구행복진흥원 이사장, 송준기 행복진흥서포터즈 회장, 김기만 iM뱅크 부행장. 행복진흥원 제공

대구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사장 배기철)은 지난 14일 5개 기관·단체와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찾아가는 대구행복서비스'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행복진흥원과 행복진흥서포터즈(명예회장 이순삼·회장 송준기), 대구시의사회(회장 민복기), iM뱅크(은행장 황병우), 명지현(대표 이승남), 대구구청장·군수협의회(회장 류규하)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공동협력을 위한 손을 맞잡았다.

협약을 기반해 남구청 드림피아홀에서 열린 '찾아가는 대구행복서비스'에선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각종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협력기관의 후원을 통해 의료·행복·뷰티 상담 부스와 행복충전소를 운영하며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대구행복진흥원은 2022년 대구사회서비스원, 평생학습진흥원, 여성가족재단, 청소년지원재단, 청년센터가 통합해 출범했다. 사회서비스 지원, 평생교육 진흥, 청소년 활동 진흥 및 위기 청소년 보호, 여성·가족 정책개발 및 양성평등 지원 등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의 복지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고 있다.

배기철 이사장은 "대구행복진흥원은 시민 모두가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협약 기관들과 협력하며 시민의 행복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협약에 참여한 행복진흥서포터즈는 지역사회 서비스 전문가 등 시민들로 구성돼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단체로, 이번 행사의 기획 지원과 관리를 맡았다. 이순삼 명예회장은 "시민 모두가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대구를 만들기 위해 계속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대구시의사회는 이번 행사에서 20여명의 전문의와 의대생이 함께 내과, 외과, 신경과 등 건강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민복기 회장은 "대구시민의 건강을 지키는 데 의료계가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고 밝혔다.

iM뱅크는 행복충전소를 운영하며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물품을 지원했다. 황병우 은행장은 "대구시민과 함께 성장해온 은행으로서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했다.

명지현은 힐링타로 등을 교육하는 기관으로, 이번 행사에서 행복한 인생을 주제로 상담을 진행했다.

류규하 대구구청장·군수협의회 회장은 "대구의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고 모두가 함께하는 대구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협약 기관들은 대구시민의 행복 증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시행할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