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철강 소재 직거래 플랫폼 '철수씨', 국무총리 표창 영예 안아

철강 강소기업 대홍코스텍(주) 김기환 대표 운영…당근마켓처럼 기업들이 편리하게 철강 직거래

김기환 대홍코스텍(주) 대표는 16일 서울에서 열린
김기환 대홍코스텍(주) 대표는 16일 서울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혁신 대상'에서 철강 원자재 직거래 플랫폼인 '철수씨'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대홍코스텍 제공

지역 강소기업인 '대홍코스텍(주)'(대표 김기환)이 운영하는 철강 원자재 직거래 플랫폼 '철수씨'(cheolsusee.com)가 16일 '2024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혁신 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홍코스텍은 철강 재압연 분야에서 꾸준한 성장을 이뤄온 중견 기업으로, 업계 디지털 전환과 거래 혁신을 목표로 2022년부터 철수씨를 운영 중이다.

철수씨는 중소기업들이 수수료 없이 철강 원자재를 온라인에서 직접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 그동안 철강 소재 거래의 복잡한 유통망과 높은 중개 비용 부담을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당근마켓처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철강 직거래 플랫폼으로, 중소기업들이 겪는 악성 재고 처리, 긴급 구매 어려움 등의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등 대형 철강 기업들의 온라인 쇼핑몰 재고까지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중소기업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했다. 철수씨는 현재 연간 약 27만명이 방문하고 3천714개 기업이 가입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김기환 대표는 "기업들이 장기 재고 판매에 어려움을 겪거나 긴급하게 철강 원자재가 필요할 때마다 애로가 컸는데, 철수씨 플랫폼을 통해 이런 불편함이 상당수 해소됐다고 말해 큰 보람을 느낀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