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의회(의장 안문길)는 16일 "경북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를 경산 인터불고 CC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월례회는 경산시의회의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경북 17개 시·군의회 의장과 경산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경북 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경주시의회 의장 이동협)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안문길 의장의 환영사, 조현일 경산시장의 축사, 감사패 및 기념품 전달, 사회복지시설 성금 전달, 본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경북 시·군의회의장협의회의 활동 보고와 운영 안건 심의가 이뤄졌으며, 경북 지역 공동 관심사와 관련한 공감대 형성, 상생 방안 모색 방안 등이 논의됐다.
안문길 경산시의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바쁜 일정 속에도 경산을 방문해 주신 경북 시·군 의장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다가오는 한 해에도 지역의 발전과 지방자치 선도를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협력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축사에서 "경산시는 청년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도시이자 미래 성장 동력을 갖춘 역동적인 도시"라며 "앞으로도 경산시는 소통과 협력으로 경북지역의 발전에 힘을 보태면서 함께 지혜를 모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매월 월례회를 통해 경북 지방의회 간 교류를 강화하고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협력하는 방안을 모색해 왔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체제 붕괴…與 최고위원 5명 전원 사의 표명
尹 가결에 오열한 김상욱…"내가 만든 대통령을 내 손으로"
조국 "제 빈자리 채워달라, 이제 여러분이 조국"…오늘부터 수감 생활
홍준표 "박근혜처럼 속수무책으로 당하지는 않을 것"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직 사퇴 "제가 부족한 탓…국민께 죄송"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