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내 손의 책, 내 삶의 힘"…대구 독서인문교육 독서문화조성 슬로건 공모전 시상식

대구시교육청, 17일 시교육청 행복관서 개최
총 660편 접수…3차 심사 통해 최우수작 선정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은 17일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대구독서인문교육 독서문화조성 슬로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시교육청은 지난 9월 12일부터 한 달간 '독서의 가치와 중요성, 지속적인 독서활동 권장'이라는 주제로 ▷독서의 가치와 중요성 ▷독서활동에 동참할 것을 권유하는 내용 등을 담은 20자 내외의 문구를 온라인으로 공모했다.

그 결과 총 660편이 접수됐고, 현장투표를 포함한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최우수작' 내 손의 책, 내 삶의 힘'을 대구독서인문교육 슬로건으로 선정했다.

시상식에서는 ▷최우수 1편에 문화상품권 30만 원 ▷우수 3편에 문화상품권 각 20만 원 ▷장려 4편에 문화상품권 각 10만 원을 수여한다.

또 어울림상을 수상한 300명에게는 1만 원의 모바일 쿠폰을 별도로 시상할 예정이다.

선정된 슬로건은 이미지화 작업을 거쳐 독서인문교육 관련 공문 발송, 프로그램 운영, 자료 제작 및 홍보물 제작 시 다양하게 사용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많은 분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에 선정된 슬로건을 통해 대구교육공동체가 책으로 만나고 책으로 통하는 행복한 성장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