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성주군이 지역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과 소통하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16일 성주군은 2024년 지역발전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한주(대표 한창복)와 ㈜한부솔루션(대표 강병하)을 방문해 생산 현장을 둘러보며 기업의 목소리를 직접 들었다.
성주읍에 있는 ㈜한주는 자동차 제동장치 부품과 전자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2010년 설립 이후 꾸준히 성장해 왔다. 특히 2023년에는 500만달러 수출을 달성하며 성주군의 수출 확대에 기여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섰다. 한창복 대표는 성주군 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로서 지역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월항면에 있는 ㈜한부솔루션은 자동차용 흡·차음용 부직포를 생산하는 중소기업으로 지역 경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받는다. 성주군중소기업협의회장인 강병하 대표는 저출생 극복 성금 1천만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 사회 봉사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날 방문에서 "기업이 성주군의 일자리 창출과 인구 증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은 지역발전 우수기업에 우수기업 인증패를 수여하고 직원 복리후생 사업비 1천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 운전자금 우대 지원(3년간) 등의 혜택도 준다.
댓글 많은 뉴스
전한길 "탄핵 100% 기각·각하될 것…尹 복귀 후 개헌·조기총선 해야"
앞치마 두른 'BTS 진', 산불피해지역 안동 길안면서 급식 봉사
헌재 전원일치로 윤석열 대통령 파면 [전문]
"헌재 결정 승복 입장 변함없나" 묻자…이재명이 한 말
'계엄, 1만명 학살 계획' 이재명 주장에 尹측 "이성 잃은 듯, 경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