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대구불교방송의 송년특집 다큐멘터리 '팔공산 은해사, 시절인연'이 오는 23일(월·오후 4시), 24일(화·오후 9시), 27일(금·오후 2시)에 걸쳐 전국에 방영된다. 팔공산의 빼어난 자연과 함께 여덟 암자들의 시간, 그 속에서 맺어온 인연을 담았다.
은해사는 팔공산의 여러 사찰 중 신라시대부터 이어온 대표적인 사찰이다. '부처님의 가피가 은빛바다처럼 펼쳐진 도량'이라는 뜻을 지녔으며 아미타불을 모신 우리나라 대표 미타도량이다.
이번 다큐멘터리에서는 새벽부터 일어나는 은해사의 일상과 그 속에서의 사부대중(불문에 있는 네 가지 제자)의 이야기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인연공덕을 전달한다. 늦은 밤까지 이어지는 수행자들의 엄격한 삶을 통해 절제 있는 생활과 자기 극복 의지를 엿볼 수 있다.

또한 은해사에 딸린 작은 절인 여덟 산중 암자 중암암, 묘봉암, 거조사, 기기암, 운부암, 백홍암, 서운암, 백련암을 소개하며 역사적인 가치를 조명한다. 특히, 최근 발굴된 은해사 옛 터인 구지와 더불어 귀한 유물, 은해사와 인연을 맺은 다양한 사람들의 특별한 마음을 만나볼 수 있다.
제작진은 "은해사는 스님뿐만 아니라 신도들과 일반인들도 함께 머무는 곳으로 오래전부터 모든 인연들에게 구도의 하루를 만들어주는 곳이다"라며 "방송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인연이 팔공산 은해사와 맺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尹파면' 선고 후 퇴임한 문형배 "헌재 결정 존중해야"
안 "탈당해야" 김·홍 "도리아냐"…국힘 잠룡들 尹心 경계 짙어질까
이재명 "대구·경북의 아들 이재명, TK 재도약 이끌겠다"
전한길 "사전투표 규칙 개정해야…제2의 홍콩·베네수엘라로 몰락할 수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