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인 '익시오'(ixi-O)를 아이폰12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이후 출시한 아이폰에서도 물론 사용이 가능하게 했다.
익시오는 기존 아이폰 14 이상 단말기에서 이용 가능했으나, 업데이트를 진행해 아이폰12, 13을 사용 중인 고객도 익시오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지난달 7일 출시한 LG유플러스 익시오는 ▷보이는 전화 ▷전화 대신 받기 ▷실시간 보이스피싱 ▷통화 녹음 및 요약 등 기능을 온디바이스(On-device) 환경에서 제공하는 AI 기반 서비스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12 이후 출시된 모든 아이폰 고객들은 별도 비용 부담 없이 익시오를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익시오는 출시 한달만에 다운로드 건수가 20만건에 육박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익시오는 전체 이용 고객 3명 가운데 2명이 20·30세대로 집계됐다. 익시오 이용 고객의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32.5% 2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31.6%로 조사됐다. 이어 ▷40대 19.4% ▷10대 8.5% ▷50대 이상 8.1%를 차지했다.
앞으로 LG유플러스는 더 많은 고객들이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방침이다. 내년에는 아이폰을 넘어 안드로이드 단말기 이용 고객들도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도 개발할 예정이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I Agent 추진그룹장(상무)은 "더 많은 고객들이 익시오를 통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AI를 체감할 수 있도록 아이폰12 이상으로 익시오 적용 대상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AI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익시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尹에 월급 주지 마" 직무정지 대통령 보수 금지법 발의
홍준표 "우리는 계엄에 찬성한다고 아무도 말한 적 없다, 전쟁 중 이탈자 참수 원칙"
조국 "제 빈자리 채워달라, 이제 여러분이 조국"…오늘부터 수감 생활
유승민, '한동훈 배신자론'에 "박근혜 탄핵 때 배운게 없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직 사퇴 "제가 부족한 탓…국민께 죄송"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