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오는 19일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제38회 대구교육상'을 시상한다고 밝혔다.
'대구교육상'은 대구교육 발전을 위해 공적을 쌓은 이들에게 주는 상으로, 유아·특수교육, 초등교육, 중등교육, 교육행정·평생교육 부문에서 탁월한 공적을 쌓은 공로자들을 대상으로 해마다 선정한다. 1987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07명이 수상했다.
올해는 초등 및 중등교육 부문에서 대구교육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데 기여한 ▷고(故) 서정하 전 경대사대부초 교장(초등교육 부문) ▷손병현 전 대구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이희웅 전 동도중학교 교장(중등교육 부문) 등 3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초등교육 부문 수상자인 고 서정하 전 교장은 다양한 장학활동 활성화를 통한 후배 교사들의 역량 강화, 대구 지역 국제 바칼로레아(IB) 교육 확산 및 내실화에 기여했다.
중등교육 부문 수상자인 손병현 전 교육장은 학교 관리자와 교육 전문직을 역임하며 교육의 미래 가치를 추구하는 교육 흐름 형성에 기여했다. 이희웅 전 교장은 민주적이고 창의적인 학교경영과 시대적 요구를 반영한 교육정책을 실현하여 공교육 신뢰도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올해도 대구교육에 남다른 열정을 갖고 헌신하신 세 분들이 수상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수상자분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과 헌신이 후배들에게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尹에 월급 주지 마" 직무정지 대통령 보수 금지법 발의
홍준표 "우리는 계엄에 찬성한다고 아무도 말한 적 없다, 전쟁 중 이탈자 참수 원칙"
조국 "제 빈자리 채워달라, 이제 여러분이 조국"…오늘부터 수감 생활
유승민, '한동훈 배신자론'에 "박근혜 탄핵 때 배운게 없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직 사퇴 "제가 부족한 탓…국민께 죄송"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