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공무원합창단이 창단 20주년 기념공연을 오는 20일(금) 오후 7시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경북 프라이드 합창단과 함께 꾸미는 연합 합창 무대를 통해, 대구·경북이 하나 되어 지역 발전과 상생을 염원하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대구시 공무원합창단은 합창을 통해 공직사회에 활력과 창의성을 불어넣음으로 시민들에 대한 봉사마인드를 높인다는 취지로 2004년 9월 창단된 후, 100여 회 이상의 국내외 활발한 연주 활동 및 각종 봉사활동 등으 벌여왔다. 2018년 제15회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 장려 수상, 2019년 공무원음악대전 금상 수상 등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대구시 공무원합창단 단장인 안중곤 대구광역시 행정국장은 "합창은 여러 목소리가 하나로 모여 만들어내는 감동 그 자체며, 오늘 공연을 통해 대구와 경북이 하나 되어 나아가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하고, 음악의 힘으로 우리의 염원과 꿈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우리는 계엄에 찬성한다고 아무도 말한 적 없다, 전쟁 중 이탈자 참수 원칙"
조국 "제 빈자리 채워달라, 이제 여러분이 조국"…오늘부터 수감 생활
조국, 수감 하루 만에 '옥중 서신'…"담요 위 잠자리, 어깨와 등 배겨"
유승민, '한동훈 배신자론'에 "박근혜 탄핵 때 배운게 없다"
[조두진의 전당열전] 윤 대통령 탄핵 찬성한 국민의힘 의원들은 군자이고 싶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