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바이오벤처 티지바이오텍(대표 허태린)이 '우수 스타기업상'에 이어 '수출의 탑'을 연달아 수상했다.
티지바이오텍은 이달 5일 열린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만불 수출의 탑'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데 이어, 18일 개최된 제2회 K-Food+ 시상식에서 '400만불 수출탑'을 또 받았다.
티지바이오텍은 또 지난달 28일 대구엑스코에서 열린 행사에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스타기업상'을 수상했다.
무역의 날 행사는 한국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며, K-Food+ 수출탑은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식품 및 관련 산업의 수출을 장려하고 해외 시장 확대에 기여한 기업에게 주는 상이다.
티지바이오텍의 주력 제품인 '돌외잎 주정추출분말'(상표명 액티포닌®(ACTIPONIN®))은 체지방 감소 효능을 가진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이다. 2017년 해외 시장에 처음 진출한 이후 꾸준히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으며, 미국 FDA로부터 신규 2023년 건강기능식품 원료(NDI) 승인을 획득하며 신뢰를 얻었다.
현재 미국을 비롯해 폴란드, 태국, 베트남, 대만,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국가로 수출을 확대하며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허태린 대표는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해외 전시회 참가 등 글로벌 확장 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내년에는 신규 시장 진출과 기존 시장 확대를 통해 수출 실적을 대폭 성장시키고, 5년 내 '1천만불 수출의 탑'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우리는 계엄에 찬성한다고 아무도 말한 적 없다, 전쟁 중 이탈자 참수 원칙"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조국, 수감 하루 만에 '옥중 서신'…"담요 위 잠자리, 어깨와 등 배겨"
유승민, '한동훈 배신자론'에 "박근혜 탄핵 때 배운게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