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범어도서관 '영어독서능력향상프로그램' 성료

'Beomeo AR Reading Star' 상·하반기 2회 운영
美 초·중·고 르네상스 러닝프로그램 기반 맞춤형 독서 지원

범어도서관
범어도서관 '영어독서능력향상프로그램' 성료

(재)수성문화재단(이사장 김대권) 수성구립 범어도서관이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운영한 2024년도 영어독서능력향상프로그램 'Beomeo AR Reading Star'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 프로그램은 상·하반기, 각 6개월 동안 운영됐으며,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약 60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영어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능력의 통합적 향상을 목표로 하는 AR프로그램은 미국 초·중·고에서 널리 활용되는 르네상스 러닝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 독서를 지원한다. 자신의 영어 독서 레벨을 측정한 후, 그에 맞는 도서를 읽고 퀴즈를 풀며 참여자들이 성취감을 얻도록 하고, 전자책서비스 'myON'을 통해 집에서도 자유롭게 독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시비 지원으로 '책과 함께하는 영어 요리 교실' '영어 과학 교실' 강좌 및 특별 공연과 학부모를 위한 영어 독서 강연도 마련됐다. 특히 원어민 강사가 진행하는 에세이 작성 및 회화 강좌는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됐다는 긍정적 반응이 이어졌다.

AR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영어 원서 읽기의 중요성을 깨닫고, 다양한 형태로 영어를 구사할 수 있게 되었다"며 만족을 표했다.

한편, 2025년 상반기 'Beomeo AR Reading Star'는 1월 중순 경 접수 예정이다. 문의 범어도서관(053-668-1604).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