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과학고 3학년 나규승, 2024학년도 대한민국 인재상

2024년 대한민국 인재상을 받는 나규승 학생(대구과학고 3). 대구시교육청 제공.
2024년 대한민국 인재상을 받는 나규승 학생(대구과학고 3).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과학고 3학년 나규승 학생이 '2024년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했다. 이는 2022년, 조영욱, 2023년 김희원 학생에 이어 세 번째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한국장학재단이 다양한 영역에서 역량을 발휘하는 청년 우수인재를 발굴함으로써 미래 인재상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국민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만든 상이다.

나규승 학생은 대구과학고에 입학하여 화학 분야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교과 학습과 연구 활동을 성실한 태도로 병행하였으며, 동아리 활동을 통해 다양한 화학 실험을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선후배들과 함께 실험하면서 연구 역량을 키웠다. 이에 따라 2023 전국과학전람회 우수상 및 2024 국제화학올림피아드 은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다.

나규승 학생은 "많은 연구활동에 참여하면서 현상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원리를 알아내는 과정이 재미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학교의 다양한 장비를 활용하여 연구한 시간이 화학자의 길을 걸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준 것 같다."며 "긍정적인 사고와 포기하지 않는 근성을 바탕으로 화학의 한 분야에 이름을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