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환경 전문 기업 ㈜오늘환경측정,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획득

㈜오늘환경측정이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오늘환경측정이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직원의 행복과 삶의 질을 우선시하는 경영 방침으로 주목받고 있는 ㈜오늘환경측정이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았다. 지난 12월 17일 발표된 이번 인증은 직원 복지와 가족 중심 경영을 실천해 온 노력의 결과물로 평가된다.

가족친화 인증은 근로자의 일과 가정의 조화를 지원하는 우수 기업에 수여되며, 이를 위해 기업은 탄력적 근무 제도, 육아 지원, 정시퇴근 문화 등의 가족친화적 제도를 도입하고 운영해야 한다. ㈜오늘환경측정은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며 특히 ▲유연근무제 ▲가족사랑의 날 운영 ▲출산과 육아 지원 ▲가족친화적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구광역시 서구에 본사를 둔 ㈜오늘환경측정은 대기, 수질, 실내공기질 등 환경 측정 및 분석 분야에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자가측정 전문기관이다. 이 기업은 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의 정도관리 검증을 비롯해 미국 ERA(환경자원협회)로부터 최우수 실험실로 지정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사)한국환경기술인협회의 기술위원사로 활동하며 산업 현장의 오염물질 배출 관리를 지원하는 등 기술력과 신뢰도를 인정받아 왔다.

뿐만 아니라,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품질, 환경, 안전보건 경영 시스템 인증(ISO 9001/14001/45001)을 획득하고 지역적으로도 '일•생활 균형 가족친화경영'의 모범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권종욱 ㈜오늘환경측정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에 대해 "직원들의 행복이 회사의 경쟁력을 높이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철학이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직원과 가족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기업 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늘환경측정은 가족 친화적 복지를 넘어 지속 가능한 경영 문화 확립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