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은 2024년 한 해 동안 군정을 빛낸 10대 성과를 27일 발표했다.
이날 예천군은 올해 추진했던 군정 주요성과 중 총 18건의 우수 성과를 후보로 정하고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국민심사 등을 거쳐 최종 10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종 선정된 군정 10대 성과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등 교육명품도시 도약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저출산 대응 사업 ▷스마트 도시 솔루션 확산사업 ▷군민이 편리한 교통환경 개선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추진 ▷전국 1등쌀 미소진품 도입 및 확대 보급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 ▷한천 침수 예방을 위한 예천보 개체공사 ▷패밀리파크 파크골프장 조성 ▷환경부 그린시티 선정 등이다.
이 중에서도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 예천을 위해 추진한 분만취약지 의료환경 개선사업과 돌봄 연장 운영을 위한 K보듬6000 사업 등은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사업들도 주민들의 호평을 얻었다.
주민 편의를 위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 사업과 주민들의 안전한 삶을 위해 진행한 사업들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김학동 군수는 "올해 10대 성과는 살기 좋은 예천을 만들기 위해 군민들과 함께 모든 공직자들이 묵묵히 일한 결과물"이라며 "내년에도 추진 중인 주요 사업들의 마무리를 위해 노력하고 더 나은 예천 건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측 "대선 유세로 재판 빼달라"…재판부, 5월 2차례 일정 추가
홍준표 "임기 못 마치고 떠나 시민께 송구…대선 승리해 금의환향하겠다"
중앙선관위원장 "부정선거 발생할 수 없다…결과에 승복해달라"
한동훈, 출마 선언…이재명 겨냥 "괴물정권 탄생 막아야"
홍준표, 시장직 사임 "尹 억울함 풀 것, 임기 못마쳐 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