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역에서 시외버스사업을 운영중인 ㈜진안고속(대표이사 이상훈)이 '2024년도 교통안전 우수사업자'로 선정됐다.
교통안전 우수사업자는 매년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지자체로부터 교통 안전도가 높은 업체를 추천받아 교통안전 계획, 운수종사자 관리, 차량 관리, 교통사고 관리, 서비스평가 등의 항목에 대해 현장 실태조사를 통해 평가·선정한다.
1962년 창립한 (주)진안고속은 기존 시외·고속버스회사들이 시행하고 있지 않은 고객안전 및 사고예방을 위해 근로자의 급성뇌심혈관 정밀건강검진, 15개 항목별 협력의료체계 구축, 사내 보건관리자를 통해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비상사태를 대비한 관계기관과의 협력훈련, 사내 앱(app)을 활용한 안전보건교육 및 자료 공유 등 근로자의 건강관리와 교통사고 예방과 서비스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안고속은 400만원 상당의 교통안전개선 지원물품과 교통안전 우수사업자 지정서 및 스티커를 전달받았고 모범운전자에 대한 포상도 함께 실시됐다.
진안고속 이상훈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통해 고객의 안전과 서비스향상을 실현하고, 경상북도 오지의 교통약자를 위한 배려와 대중교통발전에도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고속은 대구경북지역 최대 시외·고속버스회사인 ㈜경북고속의 관계사이고 올해 국토교통업무 및 대중교통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덕수 탄핵소추안 항의하는 與, 미소짓는 이재명…"역사적 한 장면"
불공정 자백 선관위, 부정선거 의혹 자폭? [석민의News픽]
무릎 꿇은 이재명, 유가족 만나 "할 수 있는 최선 다하겠다"
경찰, '계엄해제 방해 의혹' 추경호 소환조사…통신 내역 분석
탄핵 또 탄핵… 민주당 13번째 탄핵안 가결 주도에 '연쇄탄핵범' 비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