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진흥원 수창청춘맨숀에서 시민들과 함께 공공예술프로젝트를 진행할 레지던시 입주 단체 4팀을 모집한다.
수창청춘맨숀은 '2025년 프로젝트 기획형 레지던시'로 최근 3년간 문화·예술 기획, 창작 활동 경험이 1회 이상 있는 단체 모집에 나선다. 45세 이하(1980~2005년생 출생자) 청년예술인 2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일 때 신청 가능하다. 선정 장르는 공연, 시각, 다원예술 등 전 장르를 아우른다.
선정된 팀은 수창청춘맨숀의 공간을 활용해 예술과 지역사회를 잇는 혁신적인 공공예술 프로젝트를 실현하게 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총 3회로 진행되며, 각 회차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참여형 예술활동으로 기획된다. 흥미롭고 창의적인 주제 아래 시민들이 직접 예술을 경험하고 나누는 자리로 마련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수창청춘맨숀은 선정된 4팀 간의 네트워킹·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매월 '네트워킹 월담회'를 진행한다. 나아가 프로젝트 마지막 3회차에는 선정된 4팀이 그간 공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협업해 결과물을 선보인다.
모집 신청은 내년 1월 13일(월)부터 24일(금) 오후 6시까지 접수 받는다. 신청 방법과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과 대구예술발전소X수창청춘맨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053-430-5682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다시 보이네 와"…참사 후 커뮤니티 도배된 글 논란
"헌법재판관, 왜 상의도 없이" 국무회의 반발에…눈시울 붉힌 최상목
전광훈, 무안공항 참사에 "하나님이 사탄에게 허락한 것" 발언
음모설·가짜뉴스, 野 '펌프질'…朴·尹 탄핵 공통·차이점은?
임영웅 "고심 끝 콘서트 진행"…김장훈·이승철·조용필, 공연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