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대학교 간호학과가 교육부 주관 '2024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을 따냈다.
포항대는 6일 이같이 밝히면서 "간호 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간호 인재양성을 위한 기관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국내 간호교육 프로그램의 체계적이고 엄격한 검증을 통해 교육기관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현재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시행하고 있다.
인증을 획득한 기관은 교육의 질적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다.
이번 평가 과정에서 포항대 간호학과는 ▷대학 및 학과의 비전 및 운영체계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 ▷현장 중심의 임상 실습 프로그램 ▷학생 중심의 학습 지원 시스템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조인희 간호학부장은 "포항대가 국내 간호교육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간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의 질 향상과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대 간호학과는 전국 250여 개 대학 중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도 간호대학실습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돼 포항에서 유일하게 5년 동안 각종 지원받을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탄핵 반대, 대통령을 지키자"…거리 정치 나선 2030세대 눈길
젊은 보수들, 왜 광장으로 나섰나…전문가 분석은?
민주, '尹 40%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고발 추진"
윤 대통령 지지율 40%에 "자유민주주의자의 염원" JK 김동욱 발언
尹 탄핵 집회 참석한 이원종 "그만 내려와라, 징그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