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김재구) 스마트귀농귀촌학부는 2024년 제6회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조경산업기사 응시자 26명 전원(100%)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2학년 재학생들은 졸업을 앞둔 시점에 조경산업기사를 취득함으로써 제2의 인생을 위해 재취업의 기회가 되었고, 후배들에게는 좋은 본보기가 되어 학과의 새로운 전통을 만들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스마트귀농귀촌학부는 2024년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LiFE2.0)사업의 일환으로 신규로 조성한 조경전문 실습 장에서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조경산업기사 평가를 실시하여 100% 합격이라는 결실을 맺어 그 의미를 더했다는 게 이 대학 측 설명이다.
김재구 총장은 "스마트귀농귀촌학부의 2연간 교육 과정을 통해 조경산업기사 100% 취득이라는 노력의 결실을 맺어 성인 학습자의 재취업 과정 선도 모델을 제시하였고, 거창군 핵심정책사업인 귀농귀촌의 성공적 모델로 지역정주환경을 조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경남도립거창대학 스마트귀농귀촌학부는 조경분야에서 성인 학습자들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과정평가형으로 조경산업기사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여 현장 맞춤형 우수 기술인 재 배출에 힘쓰고 있으며 LiFE2.0사업을 통해 미래 사회 변화에 대비한 인력 양성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스마트핵심 인재 육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민전, 주선한 백골단 기자회견 철회 "기자회견자 정확한 정보·배경 파악 못해 송구"
尹 탄핵 집회 참석한 이원종 "그만 내려와라, 징그럽다"
尹 탄핵 정국 속 여야 정당 지지율 '접전'…민주 37% vs 국힘 36.3%
공수처장 "尹 체포영장 집행 무산, 국민들께 사과"
보수 지지층 결집, 힘 얻은 與…원팀 뭉쳐 '野 입법폭주' 막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