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남도립거창대학 스마트귀농귀촌학부, 국가기술자격시험(조경산업기사) 응시자 100% 합격

2학년 재학생 응시자 26명 전원 합격 만학의 열정, 합격자 평균 나이가 56세

경남도림거창대학 스마트귀농귀촌학부는 학생들이 국가기술자격 조경산업기사 시험을 치르고 있다.거창대학 제공.
경남도림거창대학 스마트귀농귀촌학부는 학생들이 국가기술자격 조경산업기사 시험을 치르고 있다.거창대학 제공.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김재구) 스마트귀농귀촌학부는 2024년 제6회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조경산업기사 응시자 26명 전원(100%)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2학년 재학생들은 졸업을 앞둔 시점에 조경산업기사를 취득함으로써 제2의 인생을 위해 재취업의 기회가 되었고, 후배들에게는 좋은 본보기가 되어 학과의 새로운 전통을 만들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스마트귀농귀촌학부는 2024년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LiFE2.0)사업의 일환으로 신규로 조성한 조경전문 실습 장에서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조경산업기사 평가를 실시하여 100% 합격이라는 결실을 맺어 그 의미를 더했다는 게 이 대학 측 설명이다.

김재구 총장은 "스마트귀농귀촌학부의 2연간 교육 과정을 통해 조경산업기사 100% 취득이라는 노력의 결실을 맺어 성인 학습자의 재취업 과정 선도 모델을 제시하였고, 거창군 핵심정책사업인 귀농귀촌의 성공적 모델로 지역정주환경을 조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경남도립거창대학 스마트귀농귀촌학부는 조경분야에서 성인 학습자들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과정평가형으로 조경산업기사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여 현장 맞춤형 우수 기술인 재 배출에 힘쓰고 있으며 LiFE2.0사업을 통해 미래 사회 변화에 대비한 인력 양성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스마트핵심 인재 육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