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의 국립해양과학관은 10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겨울방학 맞이 '해양과학관과 함께하는 겨울 여행'을 3가지 주제의 특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추진한다.
각 과정별로 1일 2회차로 운영되며, 해양과학관 교육동 '꿈꾸는 바다(북카페)'에서 40분씩 운영될 예정이다.
유아 또는 어린이를 동반한 방문객들이 편하고 쉽게 듣고 이해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가족들이 함께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날아라! 가리비' 생태교육은 조개류 가리비의 특징을 이해하고, 가족이 함께 가리비 무드등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웃는 돌고래 상괭이 이야기' 프로그램은 멸종위기에 처한 토종돌고래 상괭이의 특징과 함께 보호를 위한 실천방안을 같이 공유하고, 해양쓰레기 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한 고래 인형을 함께 만들어 보는 것으로 구성돼 있다.
'독도 속의 해양과학 퀴즈대회'는 '도전! 골든벨' 형식으로 가족들이 함께 독도 관련 퀴즈를 풀고, 소정의 선물도 받으며 우리 해양영토인 독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더욱 가질 수 있도록 마련했다.
또 동해중부선 개통을 기념해 기차를 타고 방문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특별 기념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김외철 국립해양과학관장은 "겨울방학을 맞아 해양과학관을 방문한 가족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한 흥미로운 해양과학 교육프로그램에 방문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민전, 주선한 백골단 기자회견 철회 "기자회견자 정확한 정보·배경 파악 못해 송구"
尹 탄핵 정국 속 여야 정당 지지율 '접전'…민주 37% vs 국힘 36.3%
尹측 "나라 반듯하게 하려 계엄…이번 혼란만 넘기면 성공"
보수 지지층 결집, 힘 얻은 與…원팀 뭉쳐 '野 입법폭주' 막았다
"구치소에서 尹 만나겠구나 기대했는데"…조국, 또 옥중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