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유통특집] 설 선물 안성맞춤 '구미팜·구미로컬푸드직매장'

구미팜, 104개 농가가 입점해 90여 개 품목의 신선한 농특산물 준비
높은 신선도, 합리적인 가격 자랑하는 구미로컬푸드직매장도 설 기획전

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 설명절선물세트 기획전. 구미시 제공
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 설명절선물세트 기획전. 구미시 제공
구미시 로고. 구미시 제공
구미시 로고. 구미시 제공

"신선하고 우수한 구미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세요."

경북 구미시가 2025년 설을 앞두고 품질 좋은 지역 농특산물을 온라인 쇼핑몰인 '구미팜'을 통해 설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구미팜은 지난 2005년부터 운영 중인 온라인 직거래 쇼핑몰로, 104개 농가가 입점해 90여 개 품목의 신선한 농특산물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바르게 키운 구미농특산물이 입소문을 타면서 소중한 지인에게 전달할 설 명절 선물로 안성맞춤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행사 품목으로는 지난해 설에 완판된 레드향을 비롯해 곶감 세트, 고품질 구미쌀, 사과, 버섯, 흑마늘한과, 된장·고추장·간장 세트, 꿀 등 구미의 대표 특산물이 준비됐다. 모든 품목의 택배비는 무료로, 고객들이 편리하게 명절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구미팜은 설맞이 행사로 고객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쿠폰 ▷3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쿠폰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쿠폰을 증정한다. 일부 품목에 한 해 10% 할인(블루베리 잼, 꿀, 선물용 차세트 등)과 '10+1'(청국장, 곶감 등) 이벤트도 마련됐다.

지난해 새롭게 출시된 구미팜 모바일 앱 설치 고객에게는 추가로 3천원 쿠폰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편의를 더할 예정이다. 구미팜 모바일 앱은 신선하고 우수한 구미 농특산물 한눈에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

행사는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전국 고객들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구미 농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우수한 농특산물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구매를 하고 싶다면 개장한 이래 지속적으로 열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구미로컬푸드직매장'(금오산점, 선산휴게소점)을 방문하면 된다.

(재)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운영하는 구미로컬푸드직매장은 지역에서 생산한 먹거리를 장거리 이동과 다단계 유통 과정을 거치지 않고 공급된다. 특히 장거리 운송을 거치지 않아 높은 신선도를 자랑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믿고 먹을 수 있다.

또 직매장으로 제품을 출하하는 생산자 대상 교육을 통해 농산물 품질을 철저히 관리하고, 수시 잔류농약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확보하며 소비자들의 신뢰도 높이고 있다.

구미로컬푸드직매장은 설명절 선물세트기획전으로 구미 한우세트, 사과, 배, 백향과, 딸기 등을 비롯해 구미에서 생산된 '우리밀'로 만들어진 밀가루, 빵 등의 선물도 준비했다.

설명절 선물세트기획전은 오는 30일까지 실시되며, 자세한 문의는 (재)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 마케팅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역 먹거리의 생산, 유통, 소비로 이어지는 과정을 하나의 선순환 체계로 묶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미팜 설맞이 행사. 구미시 제공
구미팜 설맞이 행사. 구미시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