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은 농산물가공 창업 지원 및 식품가공 전문가 양성을 위한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내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달성군은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농산물가공산업 활성화 및 가공전문가 양성을 위해 가공 창업에 관심 있는 농업인이나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달성군민을 대상으로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취득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은 식품원료를 가공해 유용한 농‧축‧수산 식품을 제조‧가공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국가기술 자격증이다.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 중이거나 희망하는 달성군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도록 무료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우선 기초과정(필기과정) 교육을 2월 14일까지 30명을 모집한다.
교육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신청을 원하는 경우 달성군농업기술센터 가공운영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달성군청 홈페이지(www.dalseong.daegu.kr)에서 달성군농업기술센터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가공운영팀(053-668-2975)으로 전화하면 된다.
김수진 달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는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에게 전문적인 가공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동시에 달성군민 누구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의 기회가 제공되므로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尹 지지율 46% 나와…2030 지지율도 40%대 ↑"
전용기 "내란선동 가짜뉴스 퍼나르면 일반인도 처벌" 국힘 "도련님, 카톡은 찢지 말아주세요"
일반인 카톡 검열 논란에 여야 MZ 설전…"공산당식 통제 vs. 불법 방치"
옵티머스 사기 의혹 이혁진, 도피 중 美서 사망
국민의힘 "유튜버 고발·카톡 검열…민주당의 '입틀막'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