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새마을금고 이사장협의회가 오는 3월 5일 '제1회 새마을금고 동시 이사장선거'를 앞두고 '동시 이사장선거 공명선거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달성군 금고 이사장들은 동시 이사장선거에서 공명하고 깨끗한 선거를 치르도록 '준법선거 실천' '금품선거 근절' '공명선거 구현'을 다짐했다.
대구 서구새마을금고 이사장협의회도 지난 8일 동시 이사장선거 공명선거 결의대회를 열고 선거 과정에서 부정선거 행위를 배격하고 공정한 선거 절차를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이하 중앙회) 대구지역본부와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도 선거 입후보 예정자 등에게 부정선거 예방을 당부하고 있다.
중앙회 대구본부는 남구 대구미래교육연구원에서 대구시선관위 주관으로 '새마을금고 동시 이사장선거 입후보 설명회 및 공명선거 결의대회'를 열어 '공공단체 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제한·금지 규정과 위반 사례, 예비 후보자 등록, 선거 운동에 관한 사항을 안내했다.
중앙회 대구본부 관계자는 "준법선거 실천, 금품선거 근절, 공명선거 구현을 핵심 구호로 내걸고, 결의대회에 참여한 입후보 예정자들과 공정한 선거 절차 준수를 다짐했다"며 "이번 선거가 깨끗하고 투명하게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尹 지지율 46% 나와…2030 지지율도 40%대 ↑"
박수현 "카톡 검열이 국민 겁박? 음주단속은 일상생활 검열인가"
'카톡 검열' 논란 일파만파…학자들도 일제히 질타
이재명 "가짜뉴스 유포하다 문제 제기하니 반격…민주주의의 적"
판사 출신 주호영 국회부의장 "원칙은 무조건 불구속 수사…강제 수사 당장 접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