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대구시교육청은 '군위군 거점학교' 육성정책에 따라 대구 군위군 의흥면에 거주하는 의흥중 전교생 9명 모두가 13일자로 군위중으로 전학했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 '군위군 거점학교' 육성정책에 따라, 군위군 거주 학생 중 군위지역 IB 중학교에서 학습하길 희망하면 거주지 이전 없이 전학할 수 있도록 관련 지침을 개정했다.
군위중으로 전학하는 이들 9명의 학생에게는 개별 상황과 여건에 따라 기숙사 입소 또는 통학차량을 제공하고, 새로운 학교생활의 적응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이들 학생들은 군위지역 최초로 중학교 IB 교육을 도입한 군위중에서 학생주도 학습, 비판적 사고, 문제해결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 국제적 수준의 교육을 제공받는다.
또한, 군위중은 2월 25~26일 신입생들을 위한 비포스쿨(Before School)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군위중 진학을 희망한 의흥초 졸업생 2명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수업 방식과 학교생활에 대해 안내받을 예정이다.
전교생 전학으로 학생이 없는 의흥중은 오는 31일까지 행정예고를 거쳐 올해 3월 1일 자로 휴교에 들어갈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중국 공산당 100주년 행사에 왜 민주당 기가 있죠?"
너무 조용한 민주당?…尹 대통령 체포 후 '역풍 우려'
박정훈 "'파렴치한 잡범' 이재명의 청문회 제안한다…이재명의 막가파식 선동"
"소준섭 판사, 출퇴근길에 잡히면…" 살해 협박글 등장, 수사 착수
이재명, 대장동 법정 조퇴로 재판 종료…"국회 본회의 출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