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하 재단)이 주최하고 대구노블레스봉사회와 대구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제13회 iM청소년자원봉사대상' 시상식이 22일 대구 달서구 소재 대구시자원봉사센터에서 열렸다.
iM청소년자원봉사대상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지고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모범사례를 홍보하며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정기 대구시 행정부시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조해녕 대구노블레스봉사회장, 성태문 DGB금융지주 부사장,정연욱 대구시자원봉사센터장과 초·중·고·대학생 수상자 및 가족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대구광역시장 표창은 대학생 2명이, 대구시 교육감상 3명,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상 4명, 대구노블레스봉사회장상 4명이 각각 수상했다.
김정기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청소년 자원봉사는 우리 사회의 가치와 미래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초석으로 지난 한 해 동안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수상한 청소년 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더 많은 청소년들이 봉사와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병우 재단 이사장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온기 나눔 확산에 기여하는 자랑스러운 청소년을 위해 상을 수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이웃사랑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ESG 활동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판사가 법 아닌 정치에 휘둘려…법치 죽고 양심이 사라졌다"
尹측 '중국 간첩' 언급에 선관위 "사실 아냐…사소한 실수, 부정선거 증거 못돼"
[단독] 영 김 美 하원의원 "탄핵 주도 세력은 한반도에 큰 재앙 초래할 것"
지지율 상승에도 기회 못 잡는 與…한가하게 개헌론 꺼낼 땐가
[한국정치 대전환] 87년 체제 대통령제 수명 다해…시대적 과제로 떠오른 '개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