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구속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지지의사를 밝힌 JK김동욱이 외국인 정치활동 금지로 고발돼 검찰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최근 JK김동욱을 고발한 한 누리꾼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JK김동욱의 출입국관리법 제17조 위반 혐의에 해당하는 '외국인 정치활동 금지' 피고발 건이 서울중앙지검 검사실에 배당됐다"는 알림을 공유했다.
이에 JK김동욱은 조만간 검찰 조사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JK김동욱은 그동안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을 지지하는 발언을 이어오다 지난달 17일 외국인 정치참여 금지 위반으로 고발 당했다. JK김동욱이 현재 캐나다 국적이라는 이유에서다.
이에 대해 JK김동욱은 "생애 처음 고발당했다, 3일에 제가 대규모 집회를 개최(했다고)? 잘못 쓴 거겠죠, 대한민국 집회에 수많은 중국인이 출몰했던 거 다들 생생하게 기억하죠? 그분들 다들 안녕하신가 몰겠네"라고 의견을 밝히기도 했다.
이어 그는 "언제부터 자유대한민국이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는 나라였는지 궁금하다, 그리고 제가 서울에서 태어났다고 쓰셨던데 조금 더 자세히 부탁드린다, 서울 강북구 삼양동에서 태어나 공연초등학교 하계중학교 대진고 2학년 자퇴 캐나다 이민"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댓글 많은 뉴스
김문수, 대선 양자 대결서 앞섰다 46.4%…이재명 41.8% [영상]
尹측 '중국 간첩' 언급에 선관위 "사실 아냐…사소한 실수, 부정선거 증거 못돼"
지지율 뒤집힌 민주 "잘못된 여론조사로 호도"… 조사업체 관리강화 법안 발의
이재명 "이념·진영이 밥 먹여주지 않아…지지율 겸허히 수용"
이준석 "황교안, 부정선거 1대1 토론 결단해달라"…거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