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새해에도 안동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기탁 손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재)안동시장학회(공동이사장 권기창·김원)는 지난달 31일 홍익산업개발(주)(대표 황경화)이 500만원, 안동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김현동)이 100만원의 장학기금을 각각 기탁했다고 2일 밝혔다.
홍익산업개발(주)은 지반조성포장공사와 철근·콘크리트공사를 주력으로 하는 상하수도설비공사업 전문업체로 그간 지역의 주민편의 기반시설을 구축하는 데 힘써 왔다.
매년 기업이윤을 지역인재를 위한 장학기금으로 환원하는 등 누적 기탁금이 2천만원에 이른다.
안동시 지역자율방재단은 2005년 설립됐으며, 지역을 잘 알고 있는 주민들로 구성돼 재난의 예방·대비·대응·복구 전 단계에서 지역의 안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장학기금은 지난 탈춤 축제기간 포차 운영 수익금으로 마련했으며, 지역의 교육 발전을 위해 쾌척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지역사회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인재 양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작은 보탬이지만 후배들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 바른 인성을 가진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기탁 취지를 밝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지역인재 육성과 미래 교육 발전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 기탁금이 우리 지역의 인재들의 꿈을 향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장학사업 추진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탄핵은 무효"…尹 구속 후 첫 주말집회, 궂은 날씨에도 부산역 뒤덮은 인파
헌재 "문형배 SNS, 尹탄핵심판과 연관없어…본질왜곡"
울부짖은 전한길 "헌법재판관 '검은 커넥션'…이 재판을 국민들이 신뢰하겠나"
김부겸 "제왕적 대통령제 걷어내야…비상계엄 사태 터진 이유"
[단독인터뷰] 그라운드C 김성원, 헌법재판소 편향성 저격… "국민이 납득할 수 있나" [영상]